장례식장 예절! 장례식 복장 및 인사말 알고 가야죠 – 상조회사 예다함

누구나 한 번은 가야 하는 길이 바로 죽음입니다. 장례문화도 시대에 따라 많이 변하게 되였는데요. 그래도 크게 변하지 않는 것은 장례식 복장이라든지 인사말 같은 기본예절인 것 같습니다. 장례 문화를 많이 접하지 못한 젊은 세대는 장례 예절에 혹시나 어긋나는 행동을 하지는 않을지 걱정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오늘은 장례식장에 갈 때 예의에 맞는 복장이나 인사말은 어떻게 건네야 되는지 알아볼까 합니다.

Screenshot_10
■장례식 복장(남자)

보통 장례식장에 갈 때는 검은 옷과 흰 와이셔츠 검은 바지와 검은 넥타이가 가장 적합합니다. 화려한 색상의 옷을 입는 것은 절대로 삼가야 합니다. 넥타이도 문양이 화려한 것보다는 채도가 낮은 것이 좋습니다. 양말의 경우도 캐릭터 양말이나 흰 양말보다는 검은 양말이나 색상이 얕은 검정 계열의 양말이 좋으며 가급적 모자도 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여름철엔 덥기 때문에 반바지나 맨발로 다니는데 장례식장에서는 반바지나 맨발은 삼가야 합니다.

■장례식 복장(여자)
여성분들의 경우는 검은 바지가 일반적이나 치마를 입은 경우 화려하지 않은 색상의 치마를 무릎 아래까지 내려오는 것으로 입고, 검은 스타킹을 꼭 신는 것이 좋습니다. 화장의 경우 가능한 색조화장은 삼가고 기본적인 화장만 하고 가거나 하지 않고 가는 것이 좋을 듯하며 향수는 피하고, 액세서리의 경우도 되도록이면 하지 않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가방은 크게 신경 쓰지 않아도 될듯합니다.

■장례식 인사말(친분이 두터운 경우)
고인에게 절을 한후에 상주와 맞절 후 “상심이 크겠구나.”밥은 좀 먹었니” 등의 인사말을 건낸 후, 가볍게 안아주거나 어깨를 토닥여 줍니다.

■장례식 인사말(친분이 보통인 경우)
고인에게 절을 하고, 상주와 맞절한 후에 “상심이 크시겠군요”라고 인사하든지 말없이 물러나면 되겠습니다. 친분이 있든 없든 고인을 위로한다는 이유로 상주와 길게 인사를 하거나, 이런 저런 이야기로 꼬치꼬치 캐묻는 것은 예의에 어긋나는 행동이므로 삼가해야 합니다.

Screenshot_2
상조회사! 예다함은 3개 은행에서 지급보증하는 업체로 상조업계 최대 규모의 자본금 500억 원을 출자해 설립한 믿을 만한 회사라고 합니다. 예다함은 자산 26조 원의 한국교직원공제회가 복지경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국능률협회와 한국능률협회인증원이 공동 주관한 제14회 글로벌 스탠다드 경영대상에서 품질경영대상을 수상했으며, 2014년에는 신뢰경영대상을 수상한 신뢰할 수 있는 회사입니다. 최근에는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2015년 대한민국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최고 상조브랜드로 선정됐다고 합니다.

■예다함 서비스(멤버십 서비스)
Screenshot_3
예다함은 가입 내용과 다른 저급 물품을 사용하면 이미 납입한 금액을 100% 전액 환불해주고, 해당 의전은 무료로 진행하는 품질보증시스템 및 전국직영운영 시스템(서울, 수원, 대전, 대구, 부산, 광주, 원주)에 직영망을 을 갖추고 있으며, 조손가정 장례지원도 해준다고 합니다.

Screenshot_4

객실은 40~60%, 사우나 30~50%할인 혜택, 식음료 10% 할인 등 한국교직원공제회의 다양한 계열사 할인 혜택을 제공해 줍니다.

Screenshot_5

■예다함 상품 가격(신360/신390/신500/VIP)
예다함 상품은 아래와 같이 4종류가 있습니다.
▶신360 상품, 월납입금 : 2만 원, 180회 기준
▶신390 상품, 월납입금 : 21,670원, 180회 기준
▶신500 상품, 월 납입금 : 27,780원, 180회 기준
▶VIP 상품, 월 납입금 : 55,560원, 180회 기준

▷▷ 예다함 상품가격 자세하게 살펴보기[링크]


■예다함 가입혜택

Screenshot_6

♣1구좌 가입 : ORNELLI 여행용 가방, 밀양도자기 데이플라워 14P, 신세계 백화점 상품권, 모리 전기 하이라이트 중에서 선택 1개를 제공해 줍니다.

Screenshot_8
♣2구좌 가입 : 겐지아 레이가드 침구청소기, 네스카페돌체구스트 커피 머신, 휴스톰 물걸레 청소기, 링스 24인치 여행용 캐리어 중에서 선택 1개를 증정해 줍니다.

↓↓ 예다함 신규가입 상담신청 바로가기↓↓
홍보배너링크

오늘은 장례식 복장 및 인사말 등 장례식장 예절과 요즘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믿을 수 있는 든든한 상조회사 예다함 상품 가격과 혜택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예다함은 2013년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소비자 중심 경영 인증을 획득했으며, NH농협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과 지급보증 계약을 체결한 회사입니다. 또한 한국 소비자 포럼이 주관하는 2015년 대한민국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최고 상조 브랜드로 선정된 회사라고 합니다. 부모님 장례에 관해서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상담을 통해서 자세하게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대가성문구3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