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테크란? 은행금리의 6배 미술작품으로 재테크를^^

안녕하세요 요즘 아트테크라는 말이 뜨고 있은데요. 아트테크란 예술품과 재테크의 합성어로 미술품에 투자하여 재산을 불리는 기술을 말합니다. 작품 원작자와 투자자가 저작권 수익을 나누어 투자수익을 극대화 시키는 현물자산 재테크 프로세스입니다. 투자자는 개인의 취향에 맞는 작품을 구입해 소장할 수 있을뿐만 아니라 경제적인 부가가치까지 창출할 수 있는 새로운 투자 기법입니다.

아트테크의 수익을 보면 주식의 약 3배, 은행 금리의 약 6배나 되어 높은 수익을 낼 수 있답니다. 아트테크는 주로 국내 생존작가 작품을 이용하는데요. 국내 생존 작가의 미술품은 양도세가 없어 세금을 낼 필요도 없고, 신고할 의무가 없어 익명성이 보장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미술품은 고가의 명품 시계,가방, 자동차 등의 제품처럼 구매 후 감가상각이 되지 않고, 오히려 작가의 명성이나 작품의 연수 등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투자금의 손실을 최소화하면서 자산을 증식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트테크의 핵심은 작품을 구입한 후에 판매를 할 수가 있어 환금성이 있다는 것입니다. 한국미술저작권 진흥 협회의 아트테크는 투자 수익성과 환급성 현물투자로서 안정성까지 보장하는 가치 투자라고 합니다.


국내 미술 시장의 작품 판매금액은 2013년 이후 계속 증가 추세에 있습니다. 2013년 3,198억원, 2014년 3451억원, 2015년 4065억원으로 매년 증가하고 있으며, 작품 판매수는 2014년 31,487점에서 2015년 36,663점으로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미술품 가격 결정 요인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작가의 경력 및 전시 이력, 시장의 평가, 미술사적 가치, 컬렉션 보유 기관, 작품의 크기, 소재, 주제, 작품 이력, 희소성 등에 따라 가격이 정해지게 됩니다.

어떻게 해야 아트테크를 성공적으로 할 수 있을까요 가장 중요한 점은 작품 선택과 여유 자금으로 투자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본인이 좋아하는 작품이나, 경매 회사, 갤러리에서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되겠습니다.

아트테크는 단기적인 투자에 너무 집착하다 보면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으므로 자신이 좋아하는 그림을 소장하고 만족하며 수익을 낼 수 있는 미술품에 투자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본인이 좋아하는 국내 유명 화백의 작품을 소장하면서 안정성과 수익성을 모두 갖춘 선진 재테크! 바로 아트테크입니다. 우아하게 투자하는 방법! 품격 있는 재테크 안목으로 고수익을 낼 수 있는 아트테크에 투자해 보세요!

아트테크 투자상담[바로가기]

여윳돈 어떻게 투자하면 손실을 보지않고 고수익을 올릴수 있을까요 주식의 약 3배. 은행금리의 약 6배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아트테크! 미술품 투자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상담을 통해서 자세하게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