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호 태풍 솔릭(SOULIK) 실시간 경로와 예상

제19호 솔릭 (SOULIK)
제19호 태풍 솔릭이 한반도로 방향을 틀어 북서진하고 있습니다.

제19호 태풍 솔릭(SOULIK)은 미크로네시아에서 제출한 이름으로 전설속의 족장을 의미합니다.

솔릭 (SOULIK) 위치 정보
발표시각 : 2018년 08월 18일 10시
태풍번호 : 19호 태풍
태풍위치일시 : 2018년 08월 18일 09시
위도 : 24.5
경도 : 140.0
내용 : 일본 가고시마 남동쪽 약 1210 km 부근 해상
진행방향 : NNE
진행속도 : 4.0 Km/h
중심기압 : 970 hPa
최대풍속 : 35.0 m/s

한국 기상청 예보

우리나라 기상청은 태풍 ‘솔릭’이 목요일인 23일 일본 가고시마 남서쪽 해안을 지날 것으로 보고있습니다.

우리나라 기상청은 ‘솔릭’의 강도를 으로 분류하고 있으며, 제주도와 남해안 일부 지역이 ‘솔릭’의 영향권에 놓일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이는 일본 기상청이 동해상을 지날 것으로 예상하는 것과는 다른 전망입니다.

 

일본 기상청 예보

일본 기상청은 19호 태풍 ‘솔릭’이 닷새 뒤인 23일 한반도를 통과할 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일본 기상청이 18일 오전 6시 발표한 태풍정보에 따르면 태풍 ‘솔릭’은 괌 남서쪽 약 380㎞ 부근에 머물고 있으며 시속 15㎞ 속도로 이동 중입니다.

일본 기상청은 ‘솔릭’의 강도를 으로 분류하고 월요일인 20일 오전 3시쯤 일본 남쪽까지 이동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수요일인 22일 오전 3시 서일본 육상까지 이동하고 목요일인 23일 동해상으로 진출해 한반도 전역이 태풍 영향권에 들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전망

닷새 뒤에 대한 예보인 만큼 상황은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습니다.
기압계 배치 등 여러 변수에 따라 태풍 진로가 바뀔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일본이 태풍과 지진 등 자연재해가 한반도보다 빈번한 지역이라 일본 기상청의 예측이 더 정확할 것이라는 이야기도 나온다.
하지만 14호 태풍 ‘야기’의 진로는 한국 기상청 예보가 더 정확했습니다.

태풍 ‘솔릭’이 한반도 남해상을 스쳐 지나가거나 동해상을 관통할 것이라는 양국 기상청 전망이 나온 만큼 당분간 관심을 기울여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태풍 경로 실시간 확인 방법!

Earth Nullschool
그리고 날씨 관련 유용한 사이트가 있어서 소개합니다.
구글 어스 처럼 날씨 관련 정보를 그래픽 이미지로 실시간 확인 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사이트 소개를 보니 ‘지구 기상 조건의 시각화 슈퍼 컴퓨터로 예측 3 시간마다 업데이트‘ 한다고 합니다.

사이트 주소 : https://earth.nullschool.net/

Earth Nullschool

접속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구글 어스 움직이듯이 화면을 클릭하면 실시간 태풍 위치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 아래 약간 붉게 소용돌이 치고 있는 태풍 솔릭이 보입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