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우루과이전 축구 중계방송 LIVE채널 | 국가대표 평가전

축구 국가대표 평가전 한국 우루과이 인터넷 생중계 & 일정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의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이 3월 28일 축구평가전에서 우루과이와 맞대결한다.

대한민국 우루과이 축구 평가전 중계 채널 국가대표팀 경기 일정

매치 : 한국 VS 우루과이

시간 : 2023년3월28일(화) 20:00

장소 : 서울월드컵경기장

홈팀 : 대한민국

한국 우루과이전 축구 중계 방송 LIVE채널 : TV조선 | 쿠팡플레이

국가대표 축구 평가전 한국 우루과이 경기 중계 방송은 TV조선과 쿠팡플레이에서 실시간 생중계된다.

 

 

3월 대한민국 국가대표 축구 우루과이전 선수 명단

골키퍼(GK) : 조현우(울산) 송범근(쇼난 벨마레) 김승규(알샤밥)

수비수(DF) : 김민재(나폴리) 김태환(울산) 설영우(울산) 조유민(대전하나시티즌) 김문환(전북) 김영권(울산) 이기제(수원삼성) 권경원(감바오사카)

미드필더(MF) : 손흥민(토트넘) 나상호(FC서울) 황인범(올림피아코스) 이재성(마인츠) 정우영(알사드) 송민규(전북) 권창훈(김천상무) 이강인(마요르카) 정우영(프라이부르크) 손준호(산둥타이샨) 백승호(전북)

공격수(FW) : 오현규(셀틱) 조규성(전북) 황의조(FC서울)

 

 

대한민국 vs 우루과이

한국시간 3월 28일 화요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대한민국 우루과이 축구 중계 방송 경기가 펼쳐진다.

콜롬비아전에서 무승부를 거둔 클린스만호가 우루과이를 상대로 승리에 도전한다.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에게 우루과이는 반가운 상대다. 카타르월드컵 당시 벤투 감독이 이끌던 축구 대표팀은 우루과이와 조별리그 H조 1차전을 치렀고 결과는 0-0 무승부였다. 최종순위에서 대한민국과 우루과이는 나란히 나란히 1승1무1를 거두며 승점4 동률이었지만 다득점에서 우위를 점한 한국이 조 2위로 16강에 진출한 바 있다.

4개월 만에 다시 만나게 된 한국과 우루과의 대결에서는 많은 것들이 달라졌다. 가장 큰 변화는 월드컵을 마치고 떠난 파울루 벤투 대신 위르겐 클린스만이 새로운 대표팀 감독으로 부임한 것이다. 클린스만은 지난 24일 열린 데뷔전에서 콜롬비아를 상대로 2-2 무승부를 기록했다. 전반에는 손흥민이 멀티골을 터트리며 주도권을 잡았지만 후반에는 왼쪽 풀백 김진수의 부상과 수비 집중력 저하가 겹치면서 허무하게 2골을 내주고 말았다. 두 골차를 따라잡히며 비긴 경기라 아쉬운 것이 사실이지만 손흥민에게 프리롤을 부여하며 벤투 시절과는 확연히 다른 성향을 보여준 클린스만호의 긍정적인 면을 볼 수 있었다.

클린스만호는 두 번째 친선경기 상대인 우루과이는 축구 강국이 많은 남미에서도 무시할 수 없는 전통의 강호다. 피파랭킹도 우루과이(16위)가 한국(25위)보다 위에 있다. 월드컵에서는 벤투호가 선전하며 무승부를 거두긴 했지만 역대 전적을 보면 우루과이가 6승2무1패로 한국을 압도하고 있다.

우루과이전 관전 포인트는 손흥민과 이강인의 활용과 콜롬비아전 후반에 드러난 수비불안을 개선할 수 있는지 여부다. 클린스만 감독이 추구하는 공격 축구의 중심에는 손흥민이 있었다. 클린스만 감독은 손흥민에게 자유를 부여하며 그의 능력을 최대한 끌어내겠다는 뜻을 내비쳤다. 클린스만호 공격 축구의 핵심이 된 손흥민은 우루과이전에서 A매치 2연속골에 도전한다. 콜롬비아전에서 후반 15분 교체로 들어간 이강인과 한국의 우루과이전 유일한 승리인 2018년 서울 평가전에서 골을 넣은 황의조의 출전 여부도 관심이다. 부상으로 이탈한 수비수 김진수 대신 합류한 설영우가 왼쪽 측면 수비에서 자신의 능력을 보여 줄 수 있을지도 주목된다.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친선경기 중계 방송사 및 생중계 좌표 안내

3월 국가대표 축구 평가전 한국 우루과이 축구 중계 방송은 TV조선과 쿠팡플레이에서 시청할 수 있다.

축구 우루과이아전 중계 TV채널 : TV조선 | 인터넷 중계 사이트 : 쿠팡플레이(Coupang Play)

한국 우루과이 축구 평가전 중계 방송사  생중계 좌표
TV조선  http://www.tvchosun.com/
쿠팡플레이  https://www.coupangpla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