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금리 입출금통장] 조건없는 고금리(연3.2%) 제공! 사이다뱅크 입출금통장


안녕하세요? 미국 중앙은행 연방준비제도가 9월 21일 기준금리를 0.75% p 인상 3.25%가 되었습니다. 우리나라는 현재 2.50%입니다. 미국 기준금리가 오르면서 주식시장이 요동치고 있습니다.


목돈 굴리기가 어려운 이때에 기준금리가 오르고 있어 고금리를 제공하는 입출금 통장에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현재 토스은행에서는 1억원까지 매일의 잔액에 대해 2% 금리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은행마다 현금유치를 위해 입출금 통장 금리를 올리고 있습니다.


SBI 저축은행 사이다뱅크에서는 아무 조건 없이 연 3.2%금리를 제공하는 입출금 통장을 출시했습니다. 이자는 매월 1회 지급해 줍니다. 또한 사이다 뱅크 고객에게는 이체, 입출금, 입출금 내역 문자 알림 등을 조건 없이 수수료를 면제해 줍니다.

●사이다뱅크 입출금통장 상품 안내

◇상품특징
– 자유롭게 입금과 출금이 가능
– 매월 이자 지급에 따른 월복리 효과를 누릴 수 있음
◇가입대상 : 개인
–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을 소지한 만 17세 이상 내국인
– 가입방법은 사이다뱅크 앱을 통해 비대면으로만 개설


◇예금종류 : 보통예금
◇저축금액 : 제한 없음
◇계약기간 : 제한 없음
◇금리 : 연 3.2%
◇이자지급방식 : 매월 이자 결산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 이자 계산 후 익월 1일 입금)
◇예금자보호 : 이 예금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 보호 한도는 본 상호저축은행에 있는 귀하의 모든 예금보호 대상 금융상품의 원금과 소정의 이자를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이며, 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

금리 정보 (2022.09.24 / 세전)

보통예금 잔액

기본금리

1억원 이하

연 3.2%

1억원 초과

연 0.2%

※ 매일의 최종 예금 잔액 구간별로 달리 적용됩니다

■ 수수료정보
◇이용실적에 상관없이 모든 고객 수수료 면제
– 이체 수수료
– 자동이체 수수료
– 모든 ATM(은행, 편의점 등) 체크카드 입출금 수수료
– 문자 등 입출금 알림 서비스 수수료
– 수수료 정책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변경 시에는 시행 1개월 전 홈페이지, 모바일앱 등을 통해 사전 안내


■ 한도제한 계좌 관련 팁
사이다뱅크 앱으로 가입할 경우 타 은행과 마찬가지로 금융사고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처음에는 ‘한도제한 계좌’로 개설 되어 이체 및 출금한도가 제한되기 때문에 많은 금액을 이체할 경우 불편이 있습니다. 한도제한 계좌의 경우 사이다뱅크 앱 이체는 1회 최대 100만원, 1일 최대 300만원, ATM 출금 및 이체는 각각 1일 70만원으로 제한됩니다.


▷일반계좌로 전환 방법
– ‘금융거래 목적 확인서류’를 앱으로 제출
– 자동 한도해제 기준 (사이다뱅크 예적금 등 금융거래)을 만족해야 함

▷금융거래 목적 확인서류
– 한도제한 해제를 위한 증빙서류
– 최근 1개월 이내 발급된 서류만 인정
◇개인사업자: 사업자 등록증 제출
◇직장인 (급여 수령자) : 재직증명서, 근로소득 원천징수 영수증, 급여 명세서, 소득금액 증명원, 건강보험자격 득실확인서, 국민연금 납부 확인서 (사업장 확인), 국민연금 가입자 가입증명 (사업장 확인) 중 하나를 제출
◇기타 금융거래 목적을 증빙할 수 있는 객관적 증빙자료 제출 은행에 문의
※예적금, 대출 금융거래 등 당행 금융거래내역을 통해 거래목적이 확인 가능한 경우 자동으로 한도제한이 해제될 수도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