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5총선 사전투표 일시 및 선거구 & 후보자 정보 검색 안내

415총선 선거구/후보자 정보 검색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일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이번 총선은 코로나19로 인해 예전과 같이 자유롭게 유권자를 대면하면서 유세하기가 어렵습니다. 이번 총선은 코로나19 때문에 투표율이 저조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투표율이 저조하면 열정 지지자들로 인해 민의가 올바로 반영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함으로 가능한 모두가 참여해서 신성한 주권을 행사해야 할 것입니다.

 

◆지역구 선거 참여 정당 및 비례정당
▶지역구 선거 참여 정당 : 6개
▶지역구/비례대표 선거 모두 참여 정당 : 14개
▶지역구 선거 참여 정당 : 6개
▶비례대표 선거 참여 정당 : 20개

중앙선거관리위원회 3월 28일 후보자 등록 마감 전일 기준 등록 정당 51개 중 41개 정당이 지역구나 비례대표 선거에 참여하며, 비례대표 투표지 길이만 48.1㎝나 된다고 합니다.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투표절차

마스크 착용하고 투표소에 가시면 발열체크를 시작으로 아래와 같은 순서로 투표하게 됩니다. 

① 발열 체크받기
② 손 소독하기
③ 비치된 비닐장갑 착용
④ 1m 거리두기
⑤ 본인 확인 받는 곳에서 신분증 제시하여 마스크는 잠깐 내리기
⑥ 투표용지 수령
⑦ 기표소에서 투표
⑧ 투표함에 투입

선거인 접촉 물품은 수시로 소독티슈를 활용하여 주기적으로 소독 및 환기를 실시하고 선거인이 발열(37.5℃ 이상) 및 호흡기 증상이 있는 경우 임시기표소에서 투표하도록 조치합니다. 질병관리본부 집단행사 방역관리 지침에 따라 임시기표소는 소독티슈로 소독하고 관할 보건소 등에 연락합니다.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사전투표 일시
▶사전투표 일시 : 4월 10일 (금) ~ 4월 11일 (토) 오전 6시 ~ 오후 6시
▶사전투표소찾기
사전투표는 2일간 실시합니다. 투표율이 낮으면 불과 몇 표 차로 당락이 결정됩니다. 내가 지지하는 후보자 당선을 위해 신성한 한 표를 반드시 행사하시기 바랍니다. 플라톤의 “국가”에 나오는 말입니다. “정치적 무관심의 대가는 자기보다 못한 사람의 통치를 받는 것이다” 정치의 무관심한 사람은 자기 보다 저급한 자에게 지배를 받게 되는 것입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