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주차장] 설 연휴 공공주차장 무료 개방 안내

설 연휴 공공주차장 무료 개방 안내
안녕하세요? 설 연휴 잘 보내시고 있나요. 정부는 매년 추석이나 설 명절에 귀성객들의 주차 편의를 돕기 위해 전국 지자체 주민센터, 학교, 공공기관 등의 공공주차장을 무료로 개방하고 있는데요. 이번 설 연휴에는 지난 추석 때보다 보다 1,000여 개가 늘어난 전국 1만7,572여 개의 주차장을 개방합니다.


2020년 설 연휴 기간(1월 24일 ~ 1월 27일) 동안 무료로 사용 가능한 전국 공공주차장 정보가 인터넷과 모바일로 검색하면 무료 개방 공공부차장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 연휴 공공주차장 무료 개방
▷기간 : 2020.01.24.(금) ~ 01.27.(월)
▷공유포털 홈페이지 [바로 가기]
https://www.eshare.go.kr

◆무료 공공주차장 검색 방법
1. 지역선택(시·도, 시·군·구) 후 주차장 검색 클릭
2. 검색 결과 중 희망하는 주차장 클릭 후 정보를 확인하기 (길찾기를 클릭하면 카카오맵으로 이동)
3. 카카오맵에서 출발지를 선택하면 이동 경로까지 확인 가능


공공주차장 무료 개방 ‘공유포털’에 접속한 후 ‘무료 개방 주차장 찾기’를 눌러 이동하면 검색창과 지도가 나타납니다. 원하는 시도 및 시군구를 선택하고 목적지 주소를 입력하고 “주차장 검색”을 클릭하면 화면 왼쪽에 해당 지역에 있는 무료 개방 공공주차장 목록이 나타나고 오른쪽에는 지도와 함께 주차장 위치가 표시가 표시됩니다.


원하는 주차장을 선택한 뒤 길찾기 표시를 누르면 카카오맵으로 연결되어 바로 이동경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로 접속하신 분들은 카카오맵의 안내 표시만 누르면 바로 내비게이션 서비스도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설 연휴 기간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공공주자장 찾는 방법을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즐거운 명절되시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