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등급무료확인 ‘올크레딧’ 휴가철 주의해야할 신용관리 포인트 안내

대한민국 대표 신용정보관리 올크레딧

우리는 왜 신용을 관리해야 할까요
개인의 신용도는 대출, 카드발급, 자동차할부 구매 등 생활 속 주요한 기초자료로 활용됩니다. 신용도가 좋으면 대출이나 카드발급 등의 거래가 활발해지고, 대출금리가 낮아지는 등 실질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신용관리는 유리한 금융생활을 위해 평소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오늘은 특히 여름 휴가철을 맞이 휴가철 주의해야한 신용관리 주요 포인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휴가철 주의해야할 신용관리 포인트

특히 휴가철에는 연체위험이 올라가기 쉬워 신용관리에 주의해야 합니다.

1. 무리한 휴가비 마련은 NO

– 필요한 휴가비는 미리 미리 준비해야 합니다.
– 부족한 휴가비를 대출받아서 가는 것은 절대 금지해야 합니다.
– 당초 여행 계획에서 크게 벗어 나지 않도록 유의합니다.

 

2. 휴가 전 신용등급 확인

– 휴가 출발 전에 신용등급을 비롯한 주요 신용정보들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 신용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연체상황과 대출내역을 파악하여 문제가 없는지 점검합니다.
– 휴가에서 돌아 온 후에도 자신의 신용정보를 조회해 휴가기간 중에 신용에 변동사항이 없는지 확인하도록 합니다.

그렇다면 신용등급 확인은 어디에서 해야할까요
대한민국 대표 신용정보관리 올크레딧은 전국민무료신용조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국민무료신용조회 서비스
전국민무료신용등급조회를 통해 내 신용도를 확인해보세요.
올크래딧은 신용정보 이용 및 보호의 관한 법률에 의거 전국민 연 3회 신용정보 조회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바로가기 >> 전국민무료신용조회 서비스

비회원으로 열람하시면 본인인증 절차가 진행됩니다.
회원가입시 복잡한 절차없이 간편하게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Tip 지금 신용등급무료확인하면 신용등급이 앞으로 얼마나 상승 혹은 하락할지 알려주는 시뮬레이터도 무료 체험할 수 있으니 휴가전에 확인해두면 일석이조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더 자주, 더 상세하게 신용등급을 보고싶을 땐 올크래딧 종합신용관리플러스를 통해 상세내용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종합신용관리플러스
종합신용관리플러스는 내 신용등급확인부터 등급상승 관리까지 제공하는 올크레딧 대표 서비스입니다.

종합신용관리플러스 주요서비스
– 신용현황 비교분석
– 신용등급 향상 1:1코칭
– 신용등급 시뮬레이터
– 카드/대출 이용현황
– 신용등급 평점확인
– 신용정보 변동알람

 

3. 신용위험도 점검

– 자신의 신용도가 하락 또는 상승할 가능성이 있는지 미리 진단을 통해 대비할 수 있습니다.
– 특히 은행을 비롯해 금융기관들이 평가하는 신용위험도가 궁금하다면 올크레딧 신용위험도 진단 서비스를 통해 무료로 진단받을 수 있습니다.

올크레딧은 신용위험도 무료진단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신용위험도 무료진단
금융기관이 나의 신용 위험도를 어떻게 평가하고 있을지 올크레딧 신용위험도 무료진단에서 확인해 보세요.

바로가기 >> 신용위험도 무료진단

무료신용등급조회를 통해 신용등급을 확인한 후 올크레딧 자기주도 신용완전정복 프로그램을 경험해보세요.

신용관리 체험단의 36%가 3개월만에 신용등급 상승을 경험했다고 합니다.

 

4. 휴가기간 중 연체는 NO

– 잊기 쉬운 공과금, 세금, 통신요금 등은 연체 시 신용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자동이체 등으로 휴가기간에도 연체되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이상 휴가철 신용관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처럼 좋은 신용을 유지하려면 그 만큼의 관리가 필요합니다.

 

평소 신용관리에 관심은 있었으나 다소 막연하게 생각하셨던 분들 혹은 잘 방법을 잘모르셨던 분들은 국내최초, 국내최대의 우량정보를 제공하는 올크레딧에서 체계적인 관리를 받아보세요.

올크레딧 바로가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