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초이스 통신 미환급액, 중고폰 시세조회 서비스 안내

스마트초이스란
스마트초이스는 단말기 구입부담 경감을 위해 중고폰 판매가격 정보를 제공하는 시세조회 사이트입니다. 중고폰 시세조회뿐 아니라 통신 미환급액 조회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단말기 구입부담 경감을 위해 7월 10일 오전 9시부터 스마트초이스를 통해 중고폰 판매가격 정보를 제공하는 시세조회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시세조회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은 중고폰 모델별 판매가격과 각 모델 등급별 평균시세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중고폰 가격 업데이트
스마트초이스 사이트 중고폰 가격은 매월 2회 – 둘째, 넷째 월요일 직전 주간 업체별 판매 가격을 반영하여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제공되는 가격 정보는 정보 제공에 동의한 10개 중고폰 업체의 판매가격을 반영한다고 합니다.

10개 중고폰 업체 목록
– 대전모바일
– 더줌
– 비앤비 행복한사람들
– 슈가폰
– 쎄컨폰(착한텔레콤)
– 에코폰
– GS 25폰25
– 체리폰
– 폰바이폰
– 행복한 에코폰

 

 

♦ 시세 조회 방법
스마트초이스 중고폰 시세조회 방법
01 스마트초이스 접속
먼저 스마트초이스에 접속합니다.

바로가기 >> 스마트초이스 홈페이지

02 스마트 라이프 ⇒ 중고폰 시세조회
사이트 상단 스마트 라이프에서 중고폰 시세조회 메뉴를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중고폰 살때 팁
스마트초이스에서 시세 확인 후 구입하세요!

이제 중고폰 구매를 희망하는 소비자들은 중고폰 구매 전에 스마트초이스 중고폰 시세조회 서비스를 통해 대략적인 중고폰 판매시세를 먼저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 통신 미환급액 조회
통신 미환급 금액이란
통신 미환급 금액은 유무선 서비스 가입자가 해지나 번호 이동 해지 후 해지 시점까지의 정산돼 있던 이용요금이 정산 이후 요금할인 등에 따라 과납되거나 보증금과 같이 선납된 금액 등을 말합니다.

스마트초이스 홈페이지에 들어가 통신 미환급액 조회를 클릭하고 정보를 입력하면 조회 가능합니다.

정부는 향후에도 이용자들의 중고폰 거래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서비스 개선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