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리직공무원 시험과목 및 시험일정(2016년 2월 27일 예정)

우체국 계리직 공무원!! 현재 우체국 계리직 시험은 우정사업본부에서 일괄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계리직공무원은 우체국에서 일하는 공무원을 말하며, 주요 업무로는 회계, 금융, 현금 수납 등의 계산업무와 우편물 통계에 관련된 업무 등을 합니다. 계리직공무원 시험은 영어 과목이 시험에 포함되지 않기 때문에 많은 수험생들과 특히 여성들이 선호하는 공무원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우체국

수행직무
1) 금융업무, 우체국회계업무, 현장창구업무, 현금수납 등의 각종 계산 수납 등의 관리업무
2) 우편물 수납통계업무를 담당하는 9급공무원
3) 집배원과 별도의 업무구분 : 우편물 배달 하지 않음

응시자격
만 18세 이상(응시 상한연령제한 폐지)
학력, 경력, 성별 제한 없음(군복무자, 공익근무요원 응시연령은 연장)

Screenshot_3


응시 결격 사유

국가공무원법 제 33조의 결격사유가 없어야하며, 공무원임용시험령 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응시자격을 정지당한 자는 응시할 수 없습니다

※ 거주지 제한
1. 행정안전부 국가직 : 전국 모집은 거주지 제한이 없으며, 지역별로 구분 모집하는 시험은 당해 연도 1월 1일을 포함 하여 전 또는 후로 연속하여 3개월 이상 당해지역에 주민등록이 되어있어야 응시할 수 있음. (다만, 서울·인천·경기지역은 주민등록지와 관계없이 누구나 응시할 수 있음)

2. 각 시·도청 지방직 : 당해 연도 1월 1일부터 면접시험 최종일까지 계속하여 주민등록상 주소지 또는 등록기준지가 당해지역에 되어있어야 하며, 동기간 중 주민등록 말소 사실이 없어야 합니다.

3. 기타 직렬의 경우, 공고문에 따라 거주지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자격제한 : 제한경쟁 특별채용 시험의 경우, 경력, 자격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Screenshot_4

시험일정
시험일정 : 2016년 2월경
시행예정 : 우체국 계리직 공무원은 2년마다 1번
시험과목 : 한국사, 컴퓨터일반, 우편 및 금융상식

– – >> 라이센스플러스 무료상담 및 저료신청 바로가기


전망

계리직 공무원 시험에 사람들의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계리직공무원의 업무가 여성들이 하기에 알맞는 직종이고, 누구나 까다롭게 여기는 영어 시험이 없다는 장점이 있어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얻고 있습니다. 해고 걱정없이 안정적인 직장 생활을 할 수 있는 공무원이기 때문에 경쟁이 상당한 듯 합니다. 시험이 내년 2월 예정이므로 지금부터 열심히 준비한다면 어렵지않게 합격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대가성문구3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