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배추 먹는방법, 양배추환 및 양배추 효능!

안녕하세요 가끔 배에 가스가 차서 힘들 때가 있어서 병원에서 위내시경을 하면 위염이 있다는 진단을 받고 처방을 해주는데 약을 복용해서 별 차도가 없더라고요. 그래서 위염이나 위 질환에 좋다고 하는 양배를 먹으려고 검색하다 보니 양배추와 브로콜리를 함께 진액을 내서 판매하는 상품과 환으로 만든 상품이 많았습니다.


양배추는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3대 장수식품으로 알려져 많은 사람들이 복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양배추 성분과 효능을 간단하게 알아보고 양배추 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양배추 성분
비타민 C를 많이 포함하고 있습니다(100g 중 44mg)
비타민 U를 많이 포함하고 있으며, 위장과 십이지장의 건강에 우수한 효과가 있습니다 .
비타민 K를 많이 포함하고 있는데, 비타민 K는 혈액응고 작용이 우수해 상처 등의 치료가 빨라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칼슘을 많이 포함하고 있습니다. 칼슘은 뼈와 치아의 구성 요소인데, 스트레스 해소, 신경 안정 등의 효과도 있습니다.
베타카로틴을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베타카로틴은 체내에서 비타민 A로 바뀌는데, 눈 건강과 시력장애의 방지에 효과 있습니다.
칼륨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칼륨은 혈압을 낮추는 작용이 있어 고혈압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엽산이 들어있습니다. 엽산은 적혈구를 만들거나 세포 분열시 필요한 영양소로 태아 발육에 꼭 필요한 영양소로 임신부에게 필수 영양소입니다.


♦ 양배추 효능

1. 위염, 위궤양, 발암 억제 기능 등 위장질환에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양배추의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U, 비타민K 성분은 위에 염증이나 출혈이 생길 경우 지혈작용을 하고 위의 점막을 강화하고 손상 시 재생력을 높여 주며, 임상결과 대장암과 유방암 예방에 효과가 우수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2. 피부미용에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양배추는 비타민 A, C, E, B6, 무기질, 유황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서 거칠어진 피부를 빠르게 회복하게 도와주고, 비타민 B6은 호르몬 농도를 조절해 여드름의 발생률을 낮춰줍니다. 또한 카로티노이드는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를 매끄럽게 해주며, 유황 성분은 각질제거와 피지를 조절해주어 지성피부나 여드름에 좋으며, 주름 예방에도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3. 골다공증 예방에 좋습니다.
양배추에 포함되어 있는 다량의 칼슘은 체내 흡수율이 탁월하고 비타민 K는 칼슘을 뼈에 저장해 주는 역할을 하여 골다공증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나이 드신 많은 여성분들은 골다공증 약을 복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꾸준하게 양배추를 먹으면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4. 변비 예방에 좋습니다.
양배추에는 비타민, 미네랄, 섬유질이 섬유질 등이 풍부하여 장운동을 도와 변비를 개선 및 예바에 도움을 주고 콜레스테롤의 배출을 도와줍니다.

♦양배추 복용방법
양배추를 복용하는 방법은 생으로 먹는 방법, 즙을 내어 먹는 방법, 환으로 만들어 먹는 방법 등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시중에서 판매하는 상품은 대부분 양배추브로콜리즙,양배추환 등이 있는데요. 오늘은 “양배추환” 상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양배추환은 다음과 같은 분들이 복용하면 좋습니다.↓↓


♦양배추환 국내산 100% 120g 1통

소비자가 : 25,000원, 판매가 9,800원
제조사 (주)오투바이오
원산지 : 천안시

지금까지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3대 장수식품 양배추 성분과 효능 그리고 양배추환 가격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