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카드의 장단점 알아볼까요

요즘은 신용카드 사용자만큼, 체크카드 사용자도 많은데요. 아마도 소득공제 혜택이 크기 때문일 것입니다. 부자들은 재무계획에 따라 지출하고 충동적인 구매를 피하기 위하여 신용카드보다는 현금이나 체크카드를 많이 사용한다고 합니다. 오늘은 체크카드의 장점과 단점을 간단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소득공제 혜택이 신용카드보다 크고, 연회비가 없다

현재 체크카드의 소득공제 혜택이 상당부분 증가하였고, 신용카드와 비슷한 할인이나 포인트 혜택으로 인하여 체크카드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또 신용카드에 있는 연회비가 체크카드에는 없으며 발급도 까다롭지 않은 편이고, 은행에 자유입출금 통장만 있으면 발금받을 수 있으며 출금이나 지출내역이 통장에 고스란히 남아있기 때문에, 효율적으로 지출통제를 할 수 있습니다.
카드5_194
2. 건강한 소비습관을 들이도록 해준다
체크카드는 통장에 잔액이 있어야 결제를 할 수 있기 때문에, 보다 합리적인 소비가 가능합니다. 급하게 돈을 지출할 것에 대하여 대비하여 재량에 따라 일정금액을 넣어두는 것이 좋습니다. 또 초반에는 신용카드에 비해 부가서비스가 적은 편이었지만, 최근에는 소득공제 혜택도 상당부분 늘어났고, 금융소비문화가 계화적으로 정착되어 체크카드의 혜택을 상당부분 늘린 상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카드573
3. 잔고 확인을 수시로 해야 한다
모든 것에는 장점과 단점이 함께 존재하는데, 이는 체크카드도 마찬가지입니다. 체크카드는 연회비가 없고, 건강한 소비습관을 들이도록 도와준다는 장점이 있지만, 통장에 잔액이 부족할 경우 결제를 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때문에 통장에 항상 일정금액을 넣어두어야 하며, 할부나 현금서비스를 받을 수 없다는 점도 염두해 두어야 합니다

↓↓재테크 노하우 무료 재무설계 상담신청 바로가기↓↓대가성문구3

답글 남기기